본문 바로가기
에어컨 선배관작업

(제주도)(우도면)벽걸이 5대 선배관작업

by 제주도 에어컨 필전자 2022. 2. 7.

 

제주시 우도면에 벽걸이 선배관 작업을 다녀왔습니다
20년 5월달에 작업했던 펜션인데
2층 증축을 하면서 벽걸이 총 6대를 하신다고 합니다

갑자기 전화와서 작업을 해달라고 하시네요
제 연락처를 몇일동안 찾으셨다고 하네요
우도에 가기위해서 배편을 왕복으로 계산을
했습니다 가격이 좀 올랐네요

아침에 날씨가 좋지 않아서 배가 안뜨는줄
알았는데 다행히 날씨가 좋아졌어요
바람이 좀 불긴하지만 우도로 갈수는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에 차가 바다에 있네요 ㅎㅎ

8시30분 배를 타고 15분정도 후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마지막 배는 5시 입니다

현장 도착하니 2층은 판넬로 작업을 했네요

다른작업자가 없을줄 알았는데 사람들이
저희까지 13명이라고 합니다

원래는 3대만 선배관 작업을 하기로 했는데
도착후 설치환경을 살펴보니 5대 모두
작업을 해야합니다 드레인호수 작업도 해야하고
잘못하면 배시간을 못 맞출수도 있을거 같아요

작업설명 드리고 바로 시작합니다

모든 배관은 천정으로 작업을 합니다
혹시나 싶어서 배관을 여유 있게 가지고 왔는데
정말 다행입니다

배관은 10t 일체형 보온재 배관입니다

판넬인데 생각보다 타공이 잘 안됩니다
올겨울중 최고로 추운날씨였습니다

경치는 정말 예술입니다

군밤모자도 혹시나 싶어서 챙겨왔는데
잘가지고 왔네요 ㅎㅎ

인테리어 사장님과 협의후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거실에는 7평을 하신다고 했는데
평수를 더 올려야 합니다
11평으로 말씀드리고 거기에 맞는 배관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한대 한대 작업을 마무리를 해줍니다

외부로 가는 구멍은 108파이로 타공을 했습니다

실외기 위치도 잡아서 설명드렸고 창문 넘어
실외기 자리도 만들었네요

판넬이라 길잡기가 힘드네요

타공한 구멍으로 배관을 4개를 작업해야합니다

거실 벽걸이 배관은 12 x 6 배관인데
여유가 없네요 ㅜㅜ

동배관 8미터 알루미늄 5미터 동배관으로
용접을 했습니다
미리 알았다면 더 챙겨왔는데...
갑자기 변경되어서....일단 작업전 설명은
드리고 작업을 했습니다

천정속에서 용접을 했습니다

꼼꼼하게 잘 살펴서 마무리 합니다

천정 마감이 저렇게 되고 그후 덮는다고 하시네요

한번더 용접을 했습니다

모든 배관에 질소를 걸자고 얘기를 했는데
안해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11평 벽걸이는 제가 용접을 하였기에
질소를 봉입할것입니다

춥기도 춥고 밥먹을 시간도 없고 ㅜㅜ
정말 고생 많이 했습니다

제주시 같으면 걱정이 없는데
배를 타고 나가야 하기에 배시간이 신경 많이 쓰이네요

외부에도 마감테이프로 감아줍니다
배관커버로 마무리 하자고 했지만
극구 반대를 하시네요
외부 징크하신분께 갈바작업을 요청하신다고 합니다

11평 벽걸이 배관에만 게이지 작업을 했습니다

질소 압도 30정도 걸어줬어요

실내도 밀봉해서 마무리 했습니다

드레인 호수작업도 진행했습니다

물 나갈곳이 마땅히 없네요
배수펌프도 원하시지 않고요

설명드리고 물호수 작업을 해줍니다

외부는 마감테잎으로 마무리 해주고
대충 실외기 위치 잡고 배관도 마무리 했습니다

질소작업 걸어놓고 누설테스트까지 했습니다

실내도 마무리 했습니다

바닥 미장을 하신다고 해서 배관끼리
고정을 했습니다

갈바만 덮으면 깔끔하게 나올거 같네요

타공만 되어있는곳은 바로 설치라서
따로 선배관은 하지않고 타공만 했습니다
라인따라 작업을 해달라고 하셨어요

질소는 중간중간 체크를 해달라고 했습니다

모든 작업은 완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빠듯하게 작업을 했습니다
배시간이 있기에 마음이 초조했네요

1층에 작업되었던 에어컨들이 공사하면서
엉망이 되었네요 바닷가라 금방 녹이 생겼네요
실외기쪽 배관이 완적 꺽여있네요
1층은 다음 설치때 신제품부터 해놓고
마무릴 다시 해야할거 같아요
무사히 배를 타고 제주시로 나왔습니다

배타고 들어가면서 바다물이 차에 많이 튀었어요
사무실 가서 정리후 바로 세차장으로 왔습니다
바닷물이 엄청 독하다고 해서 바로 세차를 하고
마무리 했습니다
하루가 정말 길었던거 같아요 ㅎㅎ
자세한 작업 영상은 아래 하단에 링크 걸어놓겠습니다


이상 오늘 작업이였습니다


에어컨 새제품 판매/설치 중고에어컨

이전설치시 세척도 합니다.

LG에어컨 자격증 삼성에어컨 자격증보유!!

LG 삼성 싱글 천정형 자격증 보유!!

각종 벽걸이,스탠드냉난방 에어컨!!

천정형 에어컨!!

판매 설치!!

배관 커버 시공전문! 매립설치 전문!!

제주 전지역 가능!!

010.9310.3039

전화상담환영입니다.

댓글